완전히 새로운 삶

대화 이어가기, 피아노 연주, 음악 감상, 전화 통화. Oticon Chili를 착용하기 전까지 78세인 Poul Andersen은 이러한 일을 전혀 할 수 없었습니다. 지금은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Poul Andersen은 한쪽 귀에 장애가 온 후 50년 이상 동안 잘 들리는 나머지 한쪽 귀로 생활해왔습니다. 하지만 6년 전에 20세 때 청력을 앗아간 것과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여 나머지 왼쪽 귀도 장애가 생겼습니다. Poul의 청력은 다른 사람들과 짧은 대화로만 의사소통이 가능할 지경으로 악화되었습니다.

"청력이 한동안 오르락내리락하다가 급격하게 떨어졌습니다. 그랜드 피아노에서 음계를 연주하는 데 몇몇 음이 아주 이상하게 들렸고 G 음정과 A 음정이 똑같이 들렸습니다. 음악이 소음처럼 들리기 시작했고, 갑자기 알고 있던 노래도 알아채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작곡은 제 인생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이었으며, 작곡할 수 있는 역량을 다시 찾는다는 것은 기적과 같았습니다"

"TV를 보거나 전화 통화를 할 수도 없었습니다. 은행이나 병원에 갈 때면 아내가 통역자로 따라나서야 했습니다. 대화를 따라가지 못할 거라는 두려움에 사회적 접촉을 피하기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이 대화하는 것을 볼 수는 있었지만 무슨 말을 하는지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마치 밀폐된 유리병 안에서 사는 것과 같았습니다."

예기치 못한 이해도 향상

"이전 보청기는 너무 고출력으로 조정되어 음이 찌그러졌습니다. 또 하울링도 많이 일어났습니다. 하지만 Chili는 그런 일이 없습니다. 음질은 이전보다 훨씬 깨끗하고 더 상세해졌습니다. 이제 올바른 보청기를 사용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겠습니다."

"좋은 보청기로는 나쁜 보청기보다 훨씬 많은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두뇌가 더 많이 자극된다고 할까요, 제가 이런 커다란 개선을 설명할 수 있는 유일한 표현입니다."

Oticon’s hearing aid Chili helped Poul to play music again음악으로 기적적인 복귀

Poul은 이제 Chili 보청기를 사실상 무선 헤드셋으로 바꿔주는 Oticon Streamer를 통해 MP3 플레이어에서 음악을 감상합니다. 좋아진 점은 그뿐만이 아닙니다. Poul의 의사소통 역량은 비교적 빠르게 개선되었지만, 음악의 경우는 진전에 시간이 걸렸습니다.

"계속 연습을 한 결과 이제 음악이 원래처럼 들립니다. 피아노에서도 음계가 정확하게 들립니다. 작곡은 제 인생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이었으며, 작곡할 수 있는 역량을 다시 찾는다는 것은 기적과 같았습니다. 이제 휘파람 소리나 부적절한 음량 변동 없이 전자 피아노와 키보드에서 소리를 보청기로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작곡과 듣는 즐거움이 완전히 돌아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내의 부담 덜어주기

"이제 은행, 우체국, 병원 또는 다른 곳에 갈 때 아내가 더 이상 통역 역할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전화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아내가 모든 전화를 떠맡지 않아도 됩니다. 더불어 아내가 모든 말을 반복하거나 종이에 메시지를 적어야 할 필요가 없어짐에 따라 생활이 훨씬 편해졌습니다."

"미련이 남는 부분은 전혀 생각할 수 없습니다. Chili는 아주 커다란 개선을 통해 저에게 완전히 새로운 삶을 제공했습니다. 전혀 과장된 말이 아닙니다!"

Oticon Chili
Inspired by the everyday challenges
Poul 소개
이름: Poul Andersen
나이: 78
직업: 연금 생활자
주소: 덴마크
징후: 고도 난청
사용 보청기: Oticon ChiliConnectLine
 

오티콘 코리아
서울시 중구 서소문동 57-9 서영빌딩 7층 Tel:02-2022-3900 Fax:02-2022-3939
사업자 등록번호: 104-86-24123 대표자명: 박진균(그룹 대표자명:닐스제이콥슨) 이메일 주소:info@oticonkorea.com